선입견의 선입견에 대한 포스팅 PreJudice!

본 게시물은 2013년 12월 23일에 원문 작성된 게시물입니다.

 

아이폰의 무상 리퍼기간이 9일 남은 시점. 아니 그 전부터 나의 아이폰은 문제가 있어보였다.  그 문제란, 배터리가 10% 정도 남은 상태에서 사용을 하다보면 계속 꺼진다는 것이었다. 주구장창 아이폰으로 많은 일?들을 하다보니, 배터리에 문제가 생겼거니, 그래 이건 내 잘못이겠거니 했다. (사실, 아이폰이 배터리 분리방식이 아니고, 내장형 배터리를 하나로 계속 쓰는 것과 같기 때문에, 배터리의 내구성이 빨리 닳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닐까?)
아이폰.아이패드.맥북.맥.애플 수리센터 접수 예약하기 포스팅을 보고 싶다면 제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인터넷상으로 검색해보니, 배터리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배터리만 갈아준다고 한다. 모두들 잘 알다시피, 아이폰5가 대한민국에 출시된지 1년하고도 3개월 조금 넘었나? 그래서 전국적으로, 아이폰5의 리퍼물량이 부족이라고 한다 ^^;; 그래서, 배터리에만 문제가 있을 경우, 공인애플센터에 가게되면, 배터리만 새걸로 갈아주는 경우가... ^^ 

내가 갔던, 애플공인수리센터 또한,,, 대기자 순번표 뽑는 기계에 커다랗게 써붙여놓았다.

아이폰5 전 기종 수량 부족

ㄷㄷㄷ ㄷㄷㄷ

사진.1) 강제로 업그레이드된 iOS

아이폰5리퍼,아이폰5 배터리 문제아이폰5리퍼,아이폰5 배터리 문제

다행히 서비스센터에 대기자는 몇 명이 없어서, 금방 상담을 받을 수 있었고, 내 아이폰의 문제를 설명하였다.

'배터리가 10%정도 남은 상태에서 계속 꺼집니다.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 듯 합니다만'

'OS업그레이드 안하셨네요?'

'네... .,.. ...'(그게 문제가 되려나??????)

'일단, 배터리에는 문제가 없네요.'

'.........'

'근데,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검사해보고 말씀드릴게요'

'옙!'  

결론부터 말하자면, 리퍼기간이 9일 남은 상태에서 리퍼 해줄 줄 몰랐다는 점! (메인보드의 문제점으로 밝혀짐) 이 외의 리퍼가능한 사유로는, 홈버튼 고장, 진동소리 이상, 잠금버튼의 일정확률 무응답 등이 있겠다.


Pre_Judice

아, 그리고 애플케어 프로텍션이나 사설 수리를 고민해보지 않은 것이 아니다. 애플케어 프로텍션은 \95,000에 애플스토어나, 프리스비, 애플 공인 수리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고, 대한민국의 까다로운? 계약에 따라, 리퍼나 무료 수리지원이 가능. 대한민국에서 시행되는 애플의 애프터서비스는 북미의 기준과 비교하면 열악한 실정. 하지만 애플이 제품을 출시하는 국가가 많아짐에 따라, 글로벌 A/S를 시행준비중에 있고, 대한민국의 A/S정책도, 디스플레이 파손시라도 거금인 \299,000을 받지 않고, 디스플레이만 교환해주는 등, 서서히 바뀔 예정이라고 한다. 애플케어프로텍션을 지금 구매하고, 나중에 누릴 가능성이 있다는 것! 하지만, 어디까지나 가능성이라는 것! 대한민국에서의 애플케어프로텍션은 이런저런 기회비용을 따져봤을 때, 아직은 비싸다는 것이 내 결론!



   

사설 수리의 경우, 수리할 때마다 돈을 지불해야하고, 한 번 기계를 까면, 애플에서 눈치채는 듯? 사설 수리를 받았다면, 리퍼기간내라도 애플에서 수리를 거부할 수 있으니 주의! 배터리의 경우, \30,000 정도에 교체가 가능하고, 디스플레이는 그 때 그 때 달라요~!

내 아이폰의 경우, 메인보드에 문제가 있었고(배터리가 아니라), 배터리에만 문제가 있는 경우, 대한민국의 물량 부족으로 인해 배터리만 교체해줄 수도 있으니, 리퍼를 원한다면 주의할 것!. 그리고, 아무 문제도 없는데 계속 리퍼를 바라면, 대다수의 애플 사용자들이 장기적으로 피해를 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무상 리퍼기간이 9일 후에 종료되더라도, 이번의 무상 리퍼로 인해, 90일 이내에 침수, 파손이 아닌 오류의 경우, 다시 무상 리퍼가 가능하다는점!!! 갓 잇? 좟 다운~

한 가지 덧붙이자면, 검색하면서 알게되었는데, 아이폰의 경우, 애플케어프로텍션을 모바일 기기 구입 후, 30일 이내에 구입해야만 등록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아이폰의 리퍼 기간이 끝나기전에만 구매해줘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 이미, 알고 있었으면, 말고.

아이폰.아이패드.맥북.맥.애플 수리센터 접수 예약하기 포스팅을 보고 싶다면 제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글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표시를 클릭하여  '공감버튼'  을 눌러주기 바랍니다.

글 위아래에 ‘네이버 이웃추가 버튼’ 이 있습니다. 이웃추가하면 네이버에서도 편하게 새글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사진.2) 오늘 할 일 끝.

아무것도 안한다,오늘 할일

 

애플 공인 수리점 위치 찾기 클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