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Judice/Knews&News

투자자 IQ 테스트. 나의 투자 성향은? 나의 어떤 유형의 투자자인가?

Pre_Judice 2017. 12. 16. 09:32


투자자 IQ 테스트. 나의 투자 성향은? 나의 어떤 유형의 투자자인가?

투자자 IQ 테스트. 투자 성향 테스트 (영어 주의)


십 년도 더 지난 것 같습니다. 한창 주식 공부에 빠져 있을 때, 어느 투자관련 도서 저자의 사이트에 투자자 IQ Test 를 해보았습니다.
영어로 해야하는 테스트이지만 크롬 확장 기능 우클릭 번역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한글로 번역된 웹페이지에서 자신의 투자자 성향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트레이더 점수는 엉망진창이고, 투자자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보험 중개인은 그나마 봐줄만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실제 거래 때도 거의? 비슷하였습니다. 저는 제 성향에 맞는 투자 방법을 선택하였고, 매일매일 사고파는 ‘데이트레이더’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외환투자(FX)도 경험해보았지만, 성과를 떠나서 딱히 매력적이지도 않았고 제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방식의 투자였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투자자란 ‘애널리스트’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워렌 버핏 포스팅 보러가기 클릭

여러분이 금융과 관련된 직종을 꿈꾸고 있다면, 금융계 취업에 도전하고 있는 취준생이라면 그리고 금융계에 몸담고 있지는 않지만, 취미로 재테크로 주식 투자를 할 예정이라면, 재미로 이 투자자 IQ 테스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때까지 보고 듣고 읽은 것을 바탕으로 한 번 도전해보기 바랍니다. 아래는 질문을 한국어로 번역해놓은 것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해당 결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메일로 그래프와 함께 각 영역에 대한 점수, 그리고 그 점수가 의미하는 바를 간단하게 설명해줍니다. 이 투자자 IQ 테스트는 총 46문항으로 꽤?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각 문항의 본인이 해당하는 곳에 클릭하면 되고, 5가지 정도에 따라 ‘메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 순으로 대답하면 됩니다.



투자자 IQ 테스트



투자자 IQ 테스트 (총 46문항, 5 Scale choices)

투자자 IQ 테스트의 아래 총 46문항 중, 세부 항목이 없는 것은 모두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그렇지 않다, 전혀 그렇지 않다’의 순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자 그럼,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문항을 볼 수 있도록 아래에 정리해놓았습니다. 질문이라도 한 번 대충 훑어보기 바랍니다.

  1. 순 투자 가치의 일부만을 단일 투자로 집계한다.

  2. 친구, 다른 투자자 또는 투자 전문가와 함께 있을 때, 나는 내 자신의 투자나 투자 아이디어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다.

  3. 내가 이익을 얻을 때 나는 안도한다.

  4. 내가 사거나 팔기로 결정했을 때, 나는 중개인에게 전화를 걸어 (또는 온라인으로 가서) 가능한 한 빨리 주문한다.

  5. 나는 걱정할 투자가 없을 때 내 인생이 훨씬 더 단순하다고 느낀다.

  6. 가장 좋은 투자조언을 해주는 전문가는 “행동에 가깝다”라고 말하는 투자 전문가이다.

  7. 브로커 또는 투자 고문이 한 번 이상 나를 실망시켰다.

  8. 투자를 할 때마다 가격의 등락과 관계없이 어떤 요소가 팔아야 할 신호인지 정확히 알고 있다.

  9. 내 포트폴리오에 현금이 있지만 투자 할 항목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걱정이 된다.

  10. 내가 주문할 때 얼마나 많은 주식을 얼마에 사고 팔아야 하는지 내가 전화 또는 온라인 상태일 때 그 명령을 변경하지 않는다.

  11. 투자에 대한 가장 흥미로운 점은 내 자신의 고유한 투자 아이디어 (또는 현재 투자 방법에 대한 개선)를 개발하는 것이다.

  12. 투자해야하는 돈이 많을수록 내 삶은 더 단순해진다.

  13. 시장이 붕괴되면 (1929 년, 1987 년, 1998 년, 2008 년과 같이) …

    • 나는 전혀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 나는 조금 불안감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나 자신을 바로 잡을 수 있다.
    • 나는 불안감을 느낄 것이다.
    • 나는 당황할 것이다.
    • 나는 충격에 빠질 것이다.

13.시장이 붕괴되면 (1929 년, 1987 년, 1998 년, 2008 년과 같이) …

  • 나는 전혀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 나는 조금 불안감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나 자신을 바로 잡을 수 있다.
  • 나는 불안감을 느낄 것이다.
  • 나는 당황할 것이다.
  • 나는 충격에 빠질 것이다.

14.중개인 혹은 투자 자문사를 좋아하는 한 가지 이유는 나에게 흥미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15.상세한 투자 계획이 있다.

16.내가 투자에서 얻은 이익을 표시 할 때마다, 나는 내 이익이 줄어들거나 사라질까봐 걱정된다.

17.확신할 수 있는 투자처가 생겼을 때, 나는 돈을 빌리거나 계좌에 현금 여유를 둘 것이다.

18.내 투자의 이유에 대해 묻는다면, 왜 그 가격에 샀는지, 그리고 내 포트폴리오에 어떻게 들어 맞는지를 정확히 말할 수 있다.

19.거대한 투자 이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방법은 큰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다.

20.나는 다른 투자자들이 돈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듣고 싶다.

21.내 포트폴리오의 가치가 밤새 20 % 하락한 경우에도, 나는 내가 하는 일을 정확히 알고 있다.

22.은행에 충분한 돈을 지불했음을 알았을 때만 신용 카드를 사용한다.

23.이자율, 인플레이션 및 경제 전망의 변화는 내 투자 결정을 바꿀 수 있다.

24.나의 기준에 완전히 부합하는 투자를 찾을 때까지 나는 현금을 보유하고 있어도 아무렇지 않다.

25.나의 투자 규칙 중 하나가 부러졌음을 발견할 때마다 나는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조치를 취한다.

26.돈을 투자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정말 힘들 수 있다.

27.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누군가와 투자 아이디어를 상의 할 필요가 있음을 느낀다.

28.실수를 저질렀다는 것을 알 때마다 즉시 그 투자를 팔았다.

29.나는 모든 투자를 팔아서 모든 돈을 은행에 두면 더 행복해 질 것이다.

30.나는 돈을 벌 때 항상 원했던 것을 사면서 축하한다.

31.내가 갑자기 50만 달러의 유산을 받았다면, 나는 그것을 투자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다.

32.나는 과거에 만든 수익에 대해 친구와 이야기하는 것을 즐긴다.

33.중개 수수료 및 기타 거래 비용은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4.연례보고서, 경제 통계, 업계 동향 또는 투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타 중요한 데이터를 파고 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진술은 나에게 적용된다.

35.신용 카드 청구서를 전액 지불한다.

36.투자에 대한 생각은 나를 편안하고 편안하게 만든다.

37.돈을 잃을 때마다 나는 투자 생각에 결함을 발견 할 수 있다면 내가 한 것을 분석한다.

38.나는 투자 고문이 내 투자를 처리하게하고 거의 투자하지 못하게 생각한다.

39.투자가 이익을 보일 때 나는 살 수 있는 것에 대해 꿈을 꾸기 시작한다.

40.나는 차라리 돈을 잃을 위험에 빠지기보다는 기회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29.나는 모든 투자를 팔아서 모든 돈을 은행에 두면 더 행복해 질 것이다.

30.나는 돈을 벌 때 항상 원했던 것을 사면서 축하한다.

31.내가 갑자기 50만 달러의 유산을 받았다면, 나는 그것을 투자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다.

32.나는 과거에 만든 수익에 대해 친구와 이야기하는 것을 즐긴다.

33.중개 수수료 및 기타 거래 비용은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34.연례보고서, 경제 통계, 업계 동향 또는 투자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타 중요한 데이터를 파고 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진술은 나에게 적용된다.

35.신용 카드 청구서를 전액 지불한다.

36.투자에 대한 생각은 나를 편안하고 편안하게 만든다.

37.돈을 잃을 때마다 나는 투자 생각에 결함을 발견 할 수 있다면 내가 한 것을 분석한다.

38.나는 투자 고문이 내 투자를 처리하게하고 거의 투자하지 못하게 생각한다.

39.투자가 이익을 보일 때 나는 살 수 있는 것에 대해 꿈을 꾸기 시작한다.

40.나는 차라리 돈을 잃을 위험에 빠지기보다는 기회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41.주당 $ 2로 Widgets Inc에 주식을 매입했다면, 이제는 주당 $ 1로 무엇을 할 것인가?

  • 평균 다운
  • 매진하기 전에 2 달러로 돌아갈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 나는 이미 $ 1.80에 팔렸다.
  • 나는 이미 $ 1.80에 팔리고 짧게 갔다.
  •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싶지 않다.
  • 나는 아직도 내가하려고하는 것을 알아 내려고 노력하고있다.
  • 아마 1.10 달러에 팔릴거야.
  • 나는 그것이 $ 2에서의 거래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 1에서 나는 그것을 양손으로 훔쳐 가고있다.

42.투자 아이디어의 대부분을 다음에서 얻는다.

  • 신문
  • 금융 잡지 또는 뉴스 레터
  • 내 브로커
  • 인터넷
  • 내가 말한 친구
  • 내 자신의 연구

43.한 친구가 1년 안에 5 ~ 10 배가 오를 주식을 알려주었다. 엄청 확신에 차 있는 그이기에, 당신 또한 들뜰 수 밖에 없었다. (당신에게 가장 알맞은 답을 선택하시오.)

  • 정중하게 듣고 난 후, 전화가 울리기 전에 하고 있던 일을 다시 시작한다.
  • 수천 달러 상당의 주식을 사십시오.
  • 그의 이야기에 근거가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조사를 한다.
  • 그 친구에게 더 자세하게 듣기 위해 약속을 잡는다.
  • 그의 그림의 떡 같은 투자 기회로 당신을 괴롭히는 것에 대해 친구에게 짜증이 난다.

44.유명한 투자 고문이 방금 좋아하는 주식 중 하나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추종자들에게 주식을 매도할 것을 추천한다. 가격은 즉시 10 % 하락했다. (당신에게 가장 알맞은 답을 선택하시오.)

  • 가격이 붕괴되기 전에 팔아 치우기
  • 내가 실수로 투자 결정을 했는지 원인을 찾아본다.
  • 불안감을 느끼고 브로커, 친구 및 다른 투자자에게 전화를 걸어 그들이 생각하는 바를 확인한다.
  • 그를 무시한다. 그는 팔꿈치에서 그의 엉덩이까지도 모른다.
  • 애널리스트의 보고서 복사본을 받아 의견에 대한 근거가 있는지 확인한다.

45.얼마나 자주 투자한 상품의 가격을 확인합니까?

  • 매시간
  • 매일
  • 주간
  • 월간 간행물
  • 가끔
  • 거의 없다.

46.지난 5 년 동안 다음 투자 중 어느 것을 구입 했습니까? (해당되는 것 모두 선택가능)

  • 주식
  • 채권
  • 뮤추얼 펀드
  • 부동산(거주 중인 부동산과 주말용 별장 제외)
  • 귀금속
  • 골동품 및 수집품
  • 상품 선물
  • 옵션
  • 워런트
  • 파생상품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으로 결과받아보기

이름, 성, 사용자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재입력, 이메일, 이메일 재입력, 국가 선택 을 입력하고 투자자 IQ 테스트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각 투자 성향은 ‘투자자’, ‘트레이더’, ‘보험중개인’ 등으로 나뉘며 몇 문장의 설명과 함께 메일로 그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게 잘 끝내셨나요? 그렇다면 본인의 성향에 어울리는 투자 상품 그리고 같은 투자 상품이더라도 어떤 투자 방식이 더 적합한지 이제 맞춤 투자를 고려해보기 바랍니다.


위 글을 재미있게 읽었다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하트표시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글 위아래에 ‘네이버 이웃추가 버튼’ 이 있습니다. 이웃추가하면 네이버에서도 편하게 새글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출처: 투자자 IQ Test 
사진출처: http://www.businesskorea.co.kr/english/news, http://www.arborinvestmentplanner.com